주요사업

정신건강증진사업

정신건강증진사업

지역주민의 정신건강문제 예방과 치료, 정신질환자의 재활 등 정신건강증진을 도모합니다.

사업 한 눈에 보기

정신건강상담

이용대상
  • 정신건강 문제로 상담을 원하는 동해시민 누구나
이용시간
  • 평일 09:00~18:00 / 주말·공휴일 제외(점심시간 12:00~13:00)
이용방법
개인
    • 상담 예약
    • 상담 실시

      (센터내소, 방문)

    • 사례관리 회원 등록
    • 상담 종결

      정보 제공/타기관 안내 및 연계

기관
    • 상담 문의 전화
    • 공문 및 의뢰서 발송

      (팩스, 메일, 문서24)

    • 상담 실시

      센터내소, 방문

상담비용
  • 무료
연락처
  • 033-533-0197
팩스
  • 033-534-0197
이메일
  • dhmhc@naver.com
상담신청 바로가기
의뢰서 바로가기

정신건강증진교육

이용대상
  • 기관 종사자 및 이용자 등
내용
  • 알코올·도박·마약 중독예방교육(영·유아, 아동·청소년)
  • 음주폐해예방교육(성인)
  • 정신건강인식개선교육(청소년·성인)
  • 직장인 직무스트레스교육
  • 산전·후 우울증예방교육
  • 노인정신건강교육
  • 조기정신증예방교육
인원
  • 최소 5명 ~
이용방법
  • 문의 전화 → 신청서 제출(메일)
이메일
  • dhmhc@naver.com
교육신청 바로가기

캠페인 및 홍보

이용대상
  • 지역주민, 학교, 사업장 등
내용
  • 정신건강 인식개선 캠페인
  • 스트레스 해소 캠페인
  • 절주캠페인
  • 조기정신증캠페인 등
인원
  • 최소 20명
이용방법
  • 문의 전화 → 신청서 제출(메일)
캠페인 신청 바로가기

정신건강환경조성

  • 지역사회 네트워크 활동을 통한 지역 정신건강 서비스 전달
  • 운영위원회, 간담회, 업무협약, 사례회의 등

재난심리지원

  • 감염병, 교통사고, 붕괴, 지진, 화재, 풍수해 등 재난 발생 시 위기개입 실시
  • 재난심리지원상담, 재난심리지원키트, 재난대응인력 심리지원, 재난심리지원홍보 등

찾아가는 정신건강 이동상담

이용대상
  • 기관 종사자 및 이용자, 취약계층 등
내용
  • 스트레스 기기 측정, 정신건강검진, 사후관리(상담, 치료연계, 타 서비스 연계)
인원
  • 최소 5명 ~ 최대 20명
이용방법
  • 문의 전화 → 신청서 제출(메일)
소요시간
  • 1인 5~10분
이메일
  • dhmhc@naver.com
이동상담신청 바로가기

응급의료구호비 지원사업

지원대상
  • 정신과적 어려움이 있는 경제적 취약계층
내용
  • 의료비 지원: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비, 검사비, 입원비, 약제비
  • 복지비 지원: 숙박비, 식대비, 생필품
신청절차
    • 지원신청 및 구비서류 제출
    • 지원 결정 회의 및 결과 통보
    • 의료구호비 지급

알코올 고위험군 관리사업

이용대상
  • 동해시민
내용
  • 알코올 문제 상담 및 선별검사, 음주폐해 예방교육, 절주캠페인